html_bbs_s/bbs_detail_fixed.html
html_s/my_view_right_scroll.html
html_bbs_s/bbs_default.html
필리핀 세부 ZA어학원 일본 학생의 연수후기 - 필통유학 html_s/my_view_left_scroll2.html
맨위로 맨아래로
html_s/my_view_right_scroll.html
Mask, Layer popup
닫기

Q
U
I
C
K

M
E
N
U
카톡상담 QnA게시판 상담예약 견적요청 수속현황 3D시설보기
열기

QUICK
MENU
오늘본상품 오늘 본 학원 html_s/rows_photo_today.html
html_s/rows_photo_today_no.html
오늘 본 여행상품이 없습니다.
  • 메인으로
  •   >  커뮤니티
  •   >  생생한 연수후기!
  •   >  상세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필리핀 세부 ZA어학원 일본 학생의 연수후기   |  생생한 연수후기! 2020-03-13 13:26:39
    작성자  필통유학 조회  3894   |   추천  102

     

     


     

     

     

    入学当初の「不安」が一転!セブ島留学を超満喫!

    입학 초기의 불안감 일전!세부유학을초만끽!




    ESL 코스에서 두 달 동안 영어를 공부했어요.

    처음에는 수업에 잘 따라가지 못하고 일본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도...

    그러던 중 필리핀 특유의 1:1로 영어 말하는 자신감을 키웠고, 영어의 즐거움을 찾아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뷰 잘 부탁드립니다.

    Kaori "네! 잘 부탁드립니다!"



    먼저 수많은 세부의 어학원중 본교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Kaori "많은 어학원이 너무 많아서 처음에는 반대로 어디를 선택해야 할지 곤란했습니다.

    그 때문에 에이전트로부터 자료청구를 하여, UVESL을 소개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 에이전트로부터 8주 이상의 유학으로 비사야 대학에서 공식 수료 증명서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유학 기간을 8주로 했습니다.사실 저, 고졸로 자격도 별로 없으므로 이를 받는다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군요! Visaya 대학교 공식 수료증명서가 결정적 근거가 되었다는 것이군요!

    하지만 사실 올해 5월부터 그 공식 수료 증명서의 취득 조건이 조금 바뀌어서, 4주 이상의 유학도 100%의 수업 출석률로 취득할 수 있게 되었어요.

    Kaori"그 알림 페이스북에서 보고, 눈이 튀어나올 뻔 했어요!!(웃음)

    그래도 두 달 동안 세부에서 지낼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유학 개시 당초는 "돌아가고 싶다..."라고 조금 나약해져 있었지요?

    Kaori "네. 처음에는 '불안'이나 '초급함'밖에 없었어요.

    특히 모둠반의 내용에는 정말 따라가지 못하고, 그게 힘들어서... 반 친구들이 문제들을 척척 풀고 있는 걸 보면 더 초조해져요.

    그 상태가 8주 동안 지속되는 것은 힘든 일이다 그런 생각이 들었고, 돌아가고 싶은 생각은 몇 번인가 있었죠.





    ...따라갈 수 없는 수업을 바꾸거나 하지는 않았나요?

    Kaori "솔직히 그룹 수업에서 하나 바꾸고 싶은 것이 있었습니다만, 마음속으로 "바꿔봤자, 자신의 지금 레벨이라면 어디에 가도 같을 것인가"라든지 "바꿔도 또 싫으면 어쩌나"라든지 그러한 불안이 앞서는 버려, 결국 바꾸지 않고 노력했습니다.그런데 지금 생각하면 바꿀걸 하고 조금 후회도 돼요.





    꺾일 뻔했을 때는 어떻게 자신의 동기를 북돋우고 있었습니까?

    Kaori"모티베이션을 했다기보다는 하루하루 익숙해지는 게 더 커요. 그래도 친구들과 외출도 하고 재충전은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맨투맨 선생님인 Teacher Stef가 너무 좋아서 거기서 의사소통을 하다 보니 자신감이 많이 생긴 것 같아요.





    ...힘든 수업도 있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만, 수업 중에 인상에 남는 것은 있습니까?

    Kaori "아까도 말했던 Teacher Stef의 일대일 수업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요.저는 처음에 모르는 단어가 나올 때마다 전자사전을 쓰고 있었어요.하지만, Teacher Stef 로부터 '모르는 것이 있으면 전자사전 말고, 어떤 것이든 그 자리에서 자신에게 물어보라' 이'라고 하더라고요.그러니까 전자사전을 사용하지 않아도 선생님이 전부 말로 설명해 주셨어요.





    ...그것은 대단한 성장이군요!

    Kaori "역시 안에 있을 거예요.학생이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전부 사전을 찾아보게 하는 선생님.

    그런 선생님도 있다고 생각하니 Teacher Stef 대단하구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다 챙겨줬다는 느낌이에요. 그녀를 집에 데리고 가고 싶을 정도예요!







    ...Teacher Stef가 아마 Kaori씨의 성격에도 맞을지도 모르겠네요.

    Kaori "그런 것 같아요! 토익 점수도 잘 늘었어요.왔던 당초의 Novice Low 레벨(155점)에서 2개월만에 Novice High(300점)로 성장했습니다."

    ...점수가 2배가 되었군요!그거 기쁘네요.



    ...그런데 Kaori씨는 본교의 City Tour에 총 2번이나 참가하고 있었군요.참여해본 소감을 여쭤봐도 될까요?

    Kaori "네.

    첫 번째는 City Tour에 참가했습니다.참가했던 학생은 저 말고 일본인과 한국인이었습니다.City Tour는 내용이 다양했기 때문에 조금 정신이 없는 듯 으로 느꼈습니다.하지만 그만큼 볼거리, 관광명소는 확실히 잡고 있었기 때문에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2회째는 Mactan Tour. 1회째의 City Tour에 비해, 참가 학생이 일본인뿐이었습니다.하지만 매번 필리핀 직원도 따라다 줍니다.스케줄에 여유가 있었기 때문에 편안히 휴양지를 즐길 수 있었어요.



    ...주 2회 세탁서비스와 방청소 서비스는 어땠습니까?

    Kaori "특별히 불평은 없습니다.세탁물은 깨끗이 접어주고 청소도 깨끗이 해주며 일주일에 두 번은 고마워요.기숙사는 아주 살기 좋아요.
     
     
    추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