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맨아래로
Mask, Layer popup
닫기

Q
U
I
C
K

M
E
N
U
카톡상담 QnA게시판 상담예약 견적요청 수속현황 3D시설보기
열기

QUICK
MENU
  • 메인으로
  •   >  커뮤니티
  •   >  생생한 연수후기!
  •   >  상세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필리핀 세부 SMEAG어학원 ESL연수 후기   |  생생한 연수후기! 2019-11-22 17:53:21
    작성자  필통유학 조회  256   |   추천  20

    이번주 끝으로 한국으로 돌아갑니다. 9월에 설렘반 두려움반인 마음을 갖고 세부에 도착을 했습니다. 새벽 4-5시 넘어서 학원에 도착하니 가드분께서 저희에게 캠퍼스 위치에 대해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처음에는 어둡고 낯선 공간이라서 어디가 어딘지 잘 파악이 안됐습니다. 방을 배정받고 방으로 들어왔습니다. 다음날 8시에 일어나야 하기 때문에 짐을 조금만 풀고 서둘러 잠을 청했습니다.

    다음날 일어나 밥을 먹고 저희는 오리엔테이션, 레벨테스트를 봤습니다. 레벨테스트는 종이시험과 스피킹테스트를 봅니다. 모든 일정이 끝난후 아얄라몰로 갑니다. 거기서 환전도 하고 배치메이트분들과 같이 저녁도 먹고 필요한 용품 같은더 사시고 하시면 됩니다! 아얄라몰에서 시간을 보내신후 매니저님이 말씀하신 시간까지 돌아오시면 됩니다. 이렇게 월요일 일정은 끝이납니다.

    화요일 아침에 SA선생님을 만나실수 있습니다. SA선생님은 담임선생님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선생님이 시간표와 간단한 설명을 해주십니다. 설명이 끝나면 그다음부터 시간표에 적힌대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수업은 1:1 R/W, L/S,1:4그룹 class,Special class가 있는데 1:4와 Special 시간에 많은 친구를 사귈 수 있습니다. 제가 참여한 Special수업은 선생님들이 그룹을 먼저 만들어 줍니다. 그 이후 주제를 주시면 그 주제에 대해서 같이 토론을 합니다. 1:4그룹수업에서는 다른 나라 친구들과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으면서 수업을 하는데 다른 나라의 문화, 차이점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1:1수업에서는 매주 목요일마다 보는 테스트를 준비합니다. 준비하면서 중간중간에 선생님들이 문법, 단어를 가르쳐주십니다. 알았던 것도 헷갈렸던 것도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아침에는 morning Sparta, 저녁에는 evening Sparta 를 합니다. 아침수업에서는 단어를 공부합니다. 저녁에는 문법을 공부합니다. 자신이 정규 수업이외에 1:1수업을 더 받고 싶다고 생각이 들면 additional class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Additional class는 자신이 더 향상시키고 싶은 파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2층은 수업하는 교실이 있고 3층부터 7층까지 저희가 사용하는 방입니다. 방은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일주일에 한번 하우스키핑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업이 없고 편한시간에 신청을 하면 됩니다. 개미가 가끔 나오는데 직원분에게 말씀하시면 개미제거 스프레이도 뿌려주십니다. 빨래는 월수금은 남자 화목금은 여자.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빨래를 맡길 수 있고 오후 6시 이후부터 찾을 수 있습니다.

    식사는 자신이 먹고 싶은 만큼, 먹고 싶은 것을 골라서 먹을 수 있습니다. 아침은 고정적으로 햄, 계란으로 나옵니다. 점심은 닭요리? 저녁은 가끔 특식으로 나올 때도 있습니다. 토요일은 평일과 같고 일요일은 브런치와 저녁 두 타임으로 나눠져있습니다. 일요일 브런치때 까르보나라, 김밥, 치킨이 나올 때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평일 저녁시간에 부대찌개, 떡볶이, 전, 튀긴만두, 돼지고기가 나와서 정말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주말에는 자유롭게 여행을 다니 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갈 수 있는 시간과 들어와야하는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새벽 5시부터 밤 11시까지. 밤 11시이후에 학교에 도착을 하게 되면 들어올 수 없습니다. 새벽 5시까지 밖에서 기다려야합니다... 주말동안 외박을 하실꺼면 매주 금요일마다 하는 안전교육을 듣거나 메인오피스에서 안전에대한 조사를 하시고 Permission을 받으시면 경고 없이 외박을 하실 수 있으십니다. Permission을 받지 않고 11시까지 들어오시지 않으셨으면 경고를 받게됩니다.

    제가 3개월동안 여기서 공부를 하면 정말 좋은 추억 많이 쌓아 갑니다. 물론 영어실력도 많이 많이 많이 향상됐습니다. 정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추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