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맨아래로
Mask, Layer popup
닫기

Q
U
I
C
K

M
E
N
U
카톡상담 QnA게시판 상담예약 견적요청 수속현황 3D시설보기
열기

QUICK
MENU
  • 메인으로
  •   >  커뮤니티
  •   >  생생한 연수후기!
  •   >  상세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오늘은 IH에서 현재 EAP 과정을 듣고 있는 학생 후기  |  생생한 연수후기! 2019-09-11 10:19:09
    작성자  필통유학 조회  201   |   추천  23



    안녕하세요:)
    EAP 과정이란, 총 12주간 진행이 되는 대학 준비반 프로그램으로써, 
    밴쿠버에서 어학 과정 후에 실제 대학으로 입학하는 학생분들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학생 이름 : 박o진
     
    학업 기간 : 2019.07.02 - Current
     
    수강 프로그램 명 : EAP
     
     안녕하세요 저는 EAP수업을 듣고 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듣고 있는EAP과정은 총 12주간 진행되는 수업으로서, 북미권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학생들 및 아카데믹한 영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한 과정입니다.

    저는 캐나다나 미국에서 대학교를 갈 예정이 없음에도, 수업의 커리큘럼과 내용이 정말 알차고 유익해서 이 수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을 진행해주시는 선생님은 앤드류 선생님인데요, 정말 정말 학원에서 최고의 선생님이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학생을 우선으로 생각해주시고 뭐든 질문에도 친절하고 상세하게 답변해주셔서 언제든 무엇이든 물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재밌어서 수업시간 내내 웃음이 끊이질 않습니다. 절대 지루할 틈이 없어요!! 다른 일반영어과정과 다르게 EAP에서는 스피킹뿐 아니라 문법과 리스닝, 라이팅까지 심도있게 배울 수 있는데요, 그래서 숙제나 과제가 다른 수업보다는 좀 있는 편이지만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잘 따라간다면 얼마든지 해낼 수 있는 수준입니다.

    한국에서 배우지 못한 APA FORMAT  같은 익숙하지 않은 형식을 미리 연습하고 배워볼 수 있기 때문에, 만약 북미권이나 영미권의 대학이나 대학원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EAP과정은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실제로 일을 하거나 공적인 업무를 처리할때  마주하게 될 격식 표현들, 단어들, 형식들도 배우게 됩니다. 일상(일반) 영어 수업과 비교했을때 쉽지 않을 수 있지만, EAP과정을 끝낸 뒤에는 보다 더 큰 성취감과 향상된 영어 실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밴쿠버 유학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이 처음 유학 관련 자료를 찾아볼 때 밴쿠버의 수 많은 어학원 수에 당황하실텐데요, 저 또한 어떤 어학원을 갈지 선택하는데 고민이 많았습니다. 학원마다 각각의 장점과 단점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본인의 스타일에 따라 적합한 학원을 고르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IH를 선택한 이유는 다른 대형어학원들에 비해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만, 다녀온 수강생들의 평이 정말 좋았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제가 다니면서 겪어보니 좋은 점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일단 비교적 소규모이라 학원내 분위기가 정말 좋습니다. 선생님들뿐 아니라 학원에 계시는 모든 직원분들도 정말 친절합니다.  반에 따라 다르지만,  각 반별로 정원도 너무 많지 않고 너무 적지도 않게 적당한 편입니다.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국적비율도 한국, 일본, 대만을 비롯한 아시아권 학생들과 함께 멕시코, 브라질 및 남미학생들, 그리고 스위스, 독일 등의 유럽학생들까지 다향한 국적의 학생이 적당한 비율로 나누어져 수업을 듣게 됩니다. 
     
    기존 수업을 변경하고 싶으면 변경 신청도 가능하며, 오후 수업의 경우 개인의 관심분야에 의한 선택수업으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학원내 한국 카운셀러분들이 학생들이 유학 생활에 겪게될 힘든 사항들이나, 고민들을 정말 잘 들어주시고 도와주셔서 심적으로 많이 의지가 됩니다. 
     
     비록 제 후기가 주관적인 견해이고, 각 개인마다 기준이나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무엇이 좋다고 말씀드릴순 없지만, 어떤 어학원을 선택하는 것 보다도 개인이 얼마나, 어떻게 하는지가 더 중요한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뒤에 수업이나 선생님, 친구들의 서포트와 관계가 뒷받침 된다면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IH는 제가 영어를 더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밴쿠버에서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가능하게 해준 곳이며, 다른 모든 분들도 행복하고 소중한 유학생활을 IH와 함께 시작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추천 
    목록